[설교]*설교안1권 (3-7번설교)
설교안 제1권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아직 확인되지 않은 부분이 있으나 말 그대로 단순 참고용으로 보셨으면 합니다. 기다리는 분들께 아직도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같아 해독되지 않은 부분은 "000*"으로 처리했습니다. "미출간자료집"으로 등재가 되면 이곳에서는 삭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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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본문: 계21:9-27
제목: 영원한 신세계
1.객관적인 세계
(1)비유적으로 가르친 것 보아서 타 종교와 다름. 주관적이다. 감성적(세적:世的 육적)
000천국은 순 타율성, 인간이 상상할 수 없는 것(人間不及想像的)
계21:11 그 성이 하나님의 영광을 가졌는데 보석 벽옥
롬3:23 인간의 죄로 하나님의 영광이 완전히 없어짐. 인간 이상계가 아님
헬만 바빙크-계21: 도 상징적 해석, 새 예루살렘 0善만물동존
하나님 천국 알리는 방법-직*접방법, 간접방법
인간 중 신실 경외 천인물 등의 충과 증거와 생활 보아 앎
1.에녹 2.아브라함 3.예수님 말*세 4.역사가 찬양하는 성경
선종 말세관 + 억만불국토 너머
불교 정토종 00 객관적 방식 0
7000, 7000, 7寶地* 00 세상적임
2.타율적인 세계
계21:11-22:5, 모든 보석은 상징적임
3.신세계는 완전무결의 세계
계21:, 12지파 12사도 성곽(廓)
4.완전하고 성스러운 세계
계21:22-27, 빛, 문개(門開)
계21:27, 속된 것 가증 거짓말
①빌리부래이-영광 ②말틴루터-예 ③옥스토비-영광
④무디선생-땅은 가고 하늘이 열림 (地退天開), 전쟁에 죽는 자
결론: 0부인, 0부인, 부병회시(復0會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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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본문: 눅23:39-43
제목: 십자가의 강도로 오해한 신앙을 회개하라
서론
같은 시간 같은 자리에서 같은 사물과 사건을 봐도 이해는 각각 다르다. 연이나 진실은 하나니 진리는 하나다. 모든 사람은 실패를 피하려 하나 그 먼저 있었던 잘못 깨달음이다. (其先在誤覺)
십자가 강도를 대하여 잘못 깨달으면(誤解) 영생구원은 실패키 쉽다.
一.회개치 않은 강도
1.사형
2.최후까지 원수에게서 解0* 못함. 원인 살기 위해, 눅23:1
시공을 초월한 예수님께서는 강도와 우리를 같이 보신다. 우리는 일시(一時)를 10년으로 0*한 것이다.
二.회개한 강도-십자가에 달려 피흘려 죽어가면서 (노쇠해 가면서)
1. 40, 믿음(信): 회개의
①"동일한 정죄를 받고도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느냐" 의의 본체시며 진리이신 예수님을 대항하면 (범죄 범-犯진리) 영벌을 받을 그 진리의 성질같이 재세의 범법 범진리 세상 사형은 수고하면서도 영원한 심판주를 두려워하여 회개할 줄 모르느냐
②우리는 행동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 합당하거니와
(범죄 그 몸 그대로는 살기 싫어하고 예수 안에서 살고자)
ㄱ."우리가" 자타가 행한 줄 암
ㄴ."상당한" 자기의 죄과가 얼마나 큼을
ㄷ."당연하거니와" 1.죄가로 죽는 것이 합당한 줄 알고
2.죽음을 피하려고 하지만
③"꾸지람" 그리스도의 적은 (진리, 의의 적) 적대했으니 예수 그리스도 편이다.
2. 41, 사랑(愛): 증거생활
①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음
ㄱ."이 사람" 예수님의 인성을 믿음
ㄴ."행한 것" 삼위일체 하나님, 구속, 중생, 거룩함을 이룸(聖成),
재림, 부활, 승천, 영생, 천국
ㄷ."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진리임을 확신하고 대적을 향하여 전파
3. 42, 소망(望): 간구생활
①"예수여" 말뜻(語意), 주만 부르고, 주만 바라봄, 주께만 소망 둠
②자기 일신을 간수 못하는 무능(매, 가시관, 십자가)한 예수님께 자기를 맡김
③세상 다 빼앗기고 요한 불못 가진 탐한 예수님께 나라를 구함이었고
④주는 예수님께 영원한 생명을 부탁했으니 죽음은 영원히 사는 것의 시작이라고 앎
진실로 이(此)는 열녀 충신이요 참된 신앙인이었다. 죽음 앞에 진실로 나와 000를 말한 하나님 음성을 들음. 믿으라 0 이 전쟁은 두 번 없다. 세상은 참 세0하게도 하거니아 자는 자에게는 참0 것을 잡지 못하게 하는 미혹물이다. 해(海)중0 0氣체내인이며 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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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공관복음 別2 백영희
복음을 전하여 천국은 건설하시기 위함
①주님은 하나님 되심을 믿게 하기 위함
②마귀와 병을 물리쳐야 천국이 건설하게 됨으로
본문: 마10:16-42
제목: 그리스도의 제자
서론
신앙은 지식을 낳고 지식은 힘이 되어진다. 전도자는 확신 확지로 소망에 용진하여야 한다.
一.전도자의 소명, 32-
1.27절, 전파하라는 주의 명령이니 복음을 전하여야 할 것이요
2.둘째는 24-25절에 말씀하시기를 하나님이시며 선생과 상전되신 주님께서 죄인 날 위하여 복음으로 수0하여 나를 죄에서 구속하시고 00하면서도 복음을 전하라 하였고
3.셋째로 32절에 사람 앞에서 주님을 시인하면 천부 앞에서도 시인하신다 하셨으니 힘써 전하여야 할 것이다. 성도는 이리 중 양과 같으니 실로 원수에게 쫓겨 목자에게로 알리려 가는 걸음이다. 여기는 물불이 문제되지 않고 막지 못하는 걸음이다. 이는 원수가 너무 많은 세상이다. 마28:17-20, 성도가 전도하는 것은 주의 보호와 구원을 간구하면서 달아나는 걸음이다. 이뿐 아니라 그리스도의 사랑의 인력(引力)에서 전도의 달음질을 하는 것이다. 부득이가 아니고 본능적으로 전하게 된다. (어린 方愛仁*000*彦*)
二.전도자의 소망
1.첫째로 26절에 ,감추인 것 숨은 것, 복음의 필승을 주님이 예약하여 주신 것과
2.둘째로 32절에 증거자를 천부 앞에서 영접하여 주시마고 약속하심과
3.세째로 40-42에 복음을 위하여 일하는 자를 냉수 한그릇 대접함에도 상을 잃지 않겠다 했으니 전도자의 상은 얼마나 크다(스데반). 고로 전도자는 소망 중에서 기뻐지 않고는 견디지 못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단12:1-3, 많은 사람을 옳은 길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같이 영원토록 비칠 것. 롬10:8 000,000
三.전도자의 확신과 담대
1.17-24, 34-36절에 마귀와 죄와 사망으로 가득차 있는 세상에
(30, 000, 계1:9, 임금 감사 가족 讐, 避城, 제자 선생, 불 일으키로 옴)
핍박이 일어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 빛이요 생명이신 도를 증거할 때 천국이 건설되는 외부적 표현이니 기뻐해야겠고
2.둘째는 26-31절, 영을 죽이지 못하니 두렵지 않고, 영과 부활의 생명으로 천부 앞에 영생할 것을 생각하면서 기뻐한다. 주의 개별적 섭리의 권능이 동행함으로 든든하고 유한인 시공계의 몸과 생명을 잃으면 시공을 초월한 부활 영생이 완전히 소유케 되는 고로 용진하는 것이다. 단 주의할 것은 비둘기 같이 온유하고 뱀같이 지혜롭고 먼지를 떨라하심같이 책이 다하고 타협과 속화하지 말 것.
결(結). 전도자는 신망애를 남에게 줄 만큼 먼저 소유자가 되어야 한다.
3.이적
서(序)
세상은 이적을 찾고 있다. 이는 세상이 부패하여 믿을 수 없는 거짓 종교 많음으로 참의 권능을 소유한 자 즉 구주의 권능을 가지신 이를 찾은 결과이다.
一.이적의 종류
교회 이적과 이교 이적의 2종이 있다.
1.교회 이적은 특히 계시의 위대한 새 시대에 나타난다. 예를 들면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 불미 중에서와 다니엘 사자굴 히스기야 왕 앞. 앗수르 군대 18만 5천명 죽음과 엘리야와 사도 등00 나타나셨고 본격적으로는 그친 듯 한다.
2.이교 이적은 참된 것이 없고 신화적임이 확실하다. 있다 할 000 우주 소속물 자체 변태(變態)인 일종 자율적 마술에 불과해 도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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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본문: 눅16:1-13
제목: 지혜로운 청지기
서(序) 인생관 성경에 인생관
一.부자의 집 1-2
1.부자 2.빚진 자 3.청지기 4.주인언명(말씀 명령)
二.청지기 각오와 생활
1.소지물 자기 것 아닌 줄 앎
2.빼앗길 줄 앎
3.집에서 쫓겨난 후 운명
①땅을 파자니 무력 마24:51, 눅16:24, 물 한방울
②빌어 먹자니 부끄럽고 고전3:15
4.궁구 후 작정
①내가 할 일을 알았도다
②직분을 빼앗긴 후에
③저희가 나를 영원한 자기 집으로 영접하리라
④주인 집에 채무자 낱낱이 부름
⑤기름 백말 문서 탕감 주인 손해니 자유당함
⑥밀 백말 문서 탕감 (5말)
三.축출 후 영원한 집으로 영접함 마25:31-46, 눅16:9
①불의의 재물로 친구를 사귀라
②세대의 아들들과 빛의 아들 비교
③지극히 적은 것에 충성, 지대충(至大忠)
④타의 것에 충성치 않으면 누가 너희 것을 너희에게 주겠느냐
결론
늙으랴 죽으리고.
이별되는 것 위해
실패의 생활 하지 마라
앞서 간 대0은 소유권을
다 손 펴고 갔다.
번쩍거리는 세영(世榮)에
유혹되지 마라
불의의 재물에
충성치 않으면
누가 참된 것으로
네게 맡기겠느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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