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만기 자료실 (1993 ~ 2015년 : 부산공회, 부공1, 부공2 행정 문건)

자료      
쓰기 자료 처음목록
분류별
자료보기
공회 교계 교리 메모 목회 사진 생애
서부 설교 성구 성경 행정 기타

1. 이만기 자료실 (1993 ~ 2015년 : 부산공회, 부공1, 부공2 행정 문건)

이만기 목사님은 경남 거창의 위천면에서 교인으로 또 면서기로 근무할 때부터 연구소 직원들의 선대와 가족처럼 가까왔고
1994년에 연구소 직원들의 제명을 시도할 때 이병철 서기를 앞세워 백순희 송종섭 이재순 서영호 등 당시 지도부를 조율하는 한편 본 연구소에 관련 자료와 진행을 모두 제공하여 훗날 연구소를 통해 교회사에 죄인이 되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만기 목사님의 성향은 창천교회 김영채 목사님 등 현재 소수만 깊이 이해할 수 있어 이 글을 읽는 순간 모든 것을 저희처럼 알 것으로 생각합니다.


대구공회와 양성원 및 총공회 전체 재산을 두고 소송을 할 때 그 분의 서류 만들기는 달인의 지경이었고
이 과정에서 송종섭 목사님이 비록 경제 충성을 두고는 혹독하게 비판을 했으나 그 업무 능력은 인정을 했습니다.
연구소는 2015.5.18부터 6.5까지 수 차례 다초를 방문하였고 자녀 분들의 협조로 크게 도움을 받아 감사했습니다.


이만기 목사님은 생전에 이 자료의 공개를 우려했고, 저희는 그 분과의 약속을 지켰습니다.
이제 사후 오랜 세월이 지났고, 본 연구소만은 믿을 수 있으면 저희의 시대적 사명을 위해 부탁하신 업무를 이제 개시합니다.
다만 자료의 훼손을 막기 위해 또는 최근 수백 건의 고소를 이어 가는 분들의 추가 고소에 이용 될 수 있는 자료는 고소하는 분들의 고소가 성경에 죄가 되니 그 죄를 막기 위해 비공개로 처리하거나 훗날 다시 공개하겠습니다. 등재에 시간이 소요 됨은 이해를 부탁합니다.
1 전체
거창 2019.08.20 00:00  
"이만기 자료"
부산공회가 대구공회 상대로 소송할 때 서류조작을 전부 알고 핵심 내용을 모두 보관한 분. 부공1에 속하여 부공2를 그렇게 고통스럽게 한 분, 부공1이 추출하자 그날로 부공2가 영입하고 같은 자리를 맡겨 부공1과 대치한 분. 그 분은 일제 때부터 공무원을 했기 때문에 정권이 바뀌고 심지어 국가가 바뀌어도 공직에서 기록하고 처신할 줄 압니다. 그 분이 자기 소신은 없어 보였지만 연구소에 대한 내심과 일편단심은 변치 않았지요. 그래서 자신의 평생 기록을 하나님과 백 목사님을 만나러 가기 전에 연구소에 모두 맡긴다 했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