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說敎案 10卷
1955년 7월 31일
釜山西部敎會
白永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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一.본문: 요16:25-33
二.제목: 그리스도인의 신관(神觀)
三.서론:
때가 이르면 다시 비사로 이르지 않고 그날에 너희가 내 이름으로 구할 것이요 너희가 나를 사랑하고 하나님께로서 온 줄 믿은 고로 아버지께서 친히 너희를 사랑하심이니라. 아버지 대한 것을
四.본론:
1.
ⓛ내가 아버지로부터 세상에 나옴: 고후5:17, 벧전1:23-25, 요일3:9
성령으로 난 것은 영: 요3:6
②세상을 떠나 아버지께로 감: 요11:26 영원히 죽지 아니함, 요14:1-6
벧전1:17 나그네 두려움, 2:11 나그네 행인
2.29절-제자 답, 지금(至今)이야 주께서 모-든 것 아시고 사람이 물음을 기다리시지 않는
줄 아노라, 이로써 하나님께로 온 줄 믿나이다.
①눅23:23......②50(耳) 57-부인(否認)
③눅23;33 내가 준비(準備)
막10:41 位 분
④빌1:23
고후5:8
⑤벧후3:12-13
⑥행7:55
31절 주님 말씀, 이제는 믿느냐.
①보라 너희가 다 각각 제 곳으로 흩어져 가고 나 혼자 둘 때가 오리니
②그러나 내가 혼자 있는 것이 아니니 아버지와 내가 동거하니라
요17:1-끝
요16:32 아버지 동거
딤후4:17 주께서 내 곁에
3.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함이라, 세상 너희가 수난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겼으니 죽음이 세상을 이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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一.본문: 히10:19-39
二.제목: 힘써 싸우라
三서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여하(如何)한 것과 배교자의 말로(末路)가 여하(如何)한 것을 보이면서 경고(警告)하시는 말씀이다.
四.본론
1.19-25, 받은 도의 소망(所望)을 굳게 잡을 것
①하나님께 나아가는 근거(根據)
㉠20, 휘장(揮帳)가운데로 개로(開路)
㉡21, 하나님 집 다스리는 대제사장 거함을 봄
㉢22, 맘에 뿌려 악(惡)한 양심(良心)을 씻고, 맑은 수(水)로 몸을 씻어 가지고
②스스로 굳게 잡을 것
㉠참맘 가질 것 유다서20-, 요일3:3
㉡온전한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갈 것
㉢계약자는 신실(信實)하시니 도리(道理)의 소망(所望)굳게 잡고, 움직이지 말것
③상호부조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善行)을 격동(激動)케 하며
㉢회집(會集)불폐(不廢), 힘써 모일 것
2.26-31, 배도자의 말로
①짐짓 짓는 죄
㉠원어(原語) 쿠시오스하말타논토=습관적(習慣的)으로. 기탄없이 자책(自責)이나
자제(自制)의 기미도 없이 상습적으로, 계속(繼續)하여 범(犯)하는 죄(罪)
㉡성령(聖靈)의 역사(役事)인 줄 알고도, 시기(猜忌)하여 반항(反抗)하는 일과, 다른
악심(惡心)으로, 반대(反對)의 행동(行動)되는 일
㉢전력(全力)을 기울이면 끈을 수 있는죄(罪). 전력(全力)을 기울이면 이길 수 잇는
죄를, 노력(努力) 부족(不足)으로, 못 끊고. 이기지 못한 죄(罪)
②짐짓 범(犯)하는 죄(罪)의 중량(重量)
㉠하나님아들을 밟는 죄-카타파테오..믿던 예수님을 떠날 뿐만 아니라 능욕함이
된다는 범죄
㉡보혈(寶血)을 부정(不淨)한 것으로 여기는 죄-코이논, 헤게사메노스,.. 예수 그리스도
보혈(寶血)을 죄인의 피로 여기는 사상(思想), 극단적(極端的) 악심(惡心)이고
㉢성령(聖靈)을 욕(辱)되게 하는 죄-에노부리자인........성령님의 은혜(恩惠)를 불인정
할 뿐 아니라 멸시하는 죄
㉣사함 받지 못하는 죄-예수 그리스도 보혈(寶血)의 효과(效果)
1)택자 2)법적(法的)사(赦) 3)성화적(聖化的) 사(赦)
- (힘대로 노력하여 끊을 수 있는 죄, 힘쓰면 이길 수 있는 죄,
0을 힘쓰지 아니함으로 범(犯)하고 또 꺾지 아니하는 죄는 사함 못 받는다.
별세 마지막은 사함을 얻을 회개를 택자라면 다 할 터이니 그리하면 상은 없다.
③짐짓 짓는 죄(罪)의 보응(報應)
㉠불사(不赦)
㉡1)심판이 기다림 객관복(客觀福) 득(得)
2)맹렬(猛熱)화(火) (부정한 처에 대(對) 의분 시기의 진노 분 불-原語, 퓨르스첸노스)
3.모세법 폐(廢)보다 중함(육체 멸망 사형) 4.하나님이 원수되어 갚으심
5)하나님이 또 심판(審判)하심 6.하나님의 손에서 내어 던져버림
3.다시 새로와지며 인내할것 32-39
①고난(苦難)에 참은 것, 32-34상반(上半)
㉠고난(苦難)의 큰 싸움에 참은 것을 생각하라
㉡비방(誹謗) 환란(患亂)으로 구경거리, 이런 형편, 갇힌 자들과 동정하는 주장(主張)
㉢산업 빼앗긴 난0
②담대(膽大)함을 바리지 말 것 34-35
㉠고난.....평안(平安).....싸홈.....승리(勝利)....소망(所望)할 것
㉡비방(誹謗)=찬성(讚盛), 환란(患亂)으로 구경(求景)거리=안(安), 위(位), 영(榮)으로
모든 사람이 부러워 함. 수난과 갇힌 자 동정(同情)=수난(受難).옥중(獄中)
성도(聖徒) 영광(榮光)동참(同參)
㉢산업(産業)빼앗긴 난관(難觀)=하늘의 큰 부요(婦謠)의 수희(受喜)
③최후(最後)까지 인내(忍耐) 자(者)가 유(有)복(福)36-39
㉠하나님의 뜻을 다 행하기까지
㉡약속(約束)하신 바를 다-받기까지
㉢재림(再臨)의 주(主)님을 만나기까지
인내(忍耐)할 이유(理由).
신의(神意), 개(皆), 행(行), 후(後), 약속(約束)하신 바를 주시기때문에, 잠시 잠간 후(後)에 주(主)님이 오시기 때문에, 믿음으로 사는 자(者)를 의인(義人)으로 정(定)하셨기 때문에, 후퇴(後退)할 자(者)가 아니오 전진(前進)을 기뻐하시기 때문에 목적(目的)인 구원(救援)에 도달(到達)할 선물(膳物)의 믿음을 이미 가진 자(者)인 고(故)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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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로몬을 두른 인물들)
一.본문: 왕상2:1-
二.서론
나뉠 때, 아도니야.........당은 요압장(將) 아비아달 제사장(祭司長)
솔로몬..............사독. 브나야 제사장(祭司長). 선지(先知) 요나단. 시므이, 레이
유언(遺言) ①하나님 의지 ②계명 지킬 것
1.요압. 다윗의 종(從). 압살놈은 상수리 목에 걸려 죽임(정책적, 다윗 기뻐하는 자, 무시 살해, 국가(國家) 중심이요 다윗 중심이 아니다.) 압살롬 죽인 연고로 대장직 잃음
아마사로 대장(大將) 삼음 (압살놈 대장(大將) 입 맞추면서 압살, 시기, 간교 자위(自爲) 다윗 반대(反對) 깊은 양심에서 각자주(各自主)
아브넬=사울 대장, 사울을 계대 왕립하였다.
사울 자손이 전부 망한 후, 이스라엘민족 전부 돌이키기로, 약속 책임하고 다윗에게
용서와 군대 장관으로 약속
아비세 자(子) 아사엘 유혈(流血) 복수 핑계
이면(裏面) 다윗 반대(反對), 적(敵) 표면(表面) 충(忠)-궤교로 살해(殺害)
기브온 성전 뿔 잡고 브나야 통살(通殺)
2.시므이......사울 자손(子孫) 전멸 욕.....살넴 3년 살(殺).......하나님이 새일 시작시 부동(不同) 과 얼마든지 용서(容恕)주어 범위(範圍)좁혀. 망(亡)
(사울가(家) 한 권속. 다윗과 군대장관 욕(辱), 석투(石投), 불살(不殺) 3년
3바실래.....압살롬 박해 시(時) 도우려고 조(朝) 동거(同居), 연로(年老) 사면 고(故)
생시(生時)와 유언(遺言)으로 보호(保護) 말함......순 다윗만 위함 대대 복받음
4.아도니아......밧세바--수넴여인 아비삭.....브나야로 아도니아--살(殺)